정보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 수령 주소 변경 및 재발급 (feat. 핀번호 우편이 안와요...)

by 오롱(ORONG) 2021. 10. 27.

 

아주 작고 소중한 내 애드센스 수익...

쬐애애금씩 모이긴해도 나름 보람찬 기분으로 매일 확인하는데,

어느날 갑자기 애드센스 사이트 상단에 안내 문구가 떠 있는걸 발견했다.

😱😱😱

 

 

 

 

 

1. 주소 확인 안내메세지 발견

 

지급 보류 안내 문구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뭐지? 당황스럽... 😰

 

수익이 $100가 되어야 출금이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무슨 지급이 보류되었다는거지?

무슨 상황인지 모르겠어서 구글링을 해보기 시작했다.

 

 

PIN 번호 관련 도움말

 

알고보니!

애드센스 잔고가 $10달러를 달성하면 PIN 번호가 우편으로 발송되는데,

이 PIN 번호를 애드센스에 입력해야 이후 수익 $100가 됐을 때 출금할 수 있다는 것!

 

 

애드센스 메인 '할 일' 카드

 

애드센스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니 '할 일' 카드가 있었고, 

[확인] 버튼을 눌러보니까 PIN 번호 입력창이 떴다.

 

사실 저 지급 오류 안내 문구가 언제부터 뜬건지도 모르겠고,

PIN 번호 우편물을 언제 보낸건지도 모르겠어서 조금 기다려보자하고 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우편물이 도착하질 않았다...!

 

혹시나 싶어서 애드센스에 등록된 주소를 확인해봤는데...

역시나!!! 주소가 잘못 등록되어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2. 수취 주소 확인하기

주소 확인하기

 

메뉴 → 지급 '결제정보' 설정 '설정관리'로 들어가면 등록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건 문제가 없었는데, 호수가 잘못 입력되어 있었음...

그냥 기다려보자 했는데 확인 안해봤음 천년만년 기다릴뻔 ㅋㅋㅋㅋ

 

발견하자마자 주소를 수정해서 다시 등록했다.

자, 그럼 이전 핀번호는 엉뚱한 집으로 갔을테니 재발송 요청을 해야한다.

 

 

 

3. 핀 번호 재발송 요청

 

PIN 다시 보내기 화면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핀번호는 최초 발송 후 3주가 지나야 재발송이 가능하다는 점!

확인해보니 10월 3일에 재발송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었다.

 

그래서 10월 3일이 되자마자 바로 [PIN 다시 보내기]를 눌렀다!

위 화면은 메인의 '할 일' 카드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데,

6자리 인증 번호 입력 칸 아래에서 'PIN 다시 보내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핀번호 입력 기회는 3번 밖에 없으니 신중하도록 하자...

 

 

 

4. 핀 번호 입력하기

 

우편물 도착!

 

10월 20일에 우편함에서 우편물 발견!

3일에 다시 보내기 눌러놓고 틈만나면 우편함을 확인하긴 했는데

알고보니 종이가 우편함 바닥에 깔려있어서ㅋㅋㅋ 도대체 언제 도착한건지 모르겠다.

 

보통 2-3주는 기다려야 한다고 들었는데 이정도면 빨리 받은 것 같다.

 

 

인증 완료!

 

바로 애드센스에 접속해 핀번호를 인증했다.

문제 없이 바로 인증 완료!

 

이제 잔고가 100달러에 도달하기만 하면 된다!

(가장 어려운 부분...) 😆👍

 

 

 

 

댓글


TOP

보고 듣고 배우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