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경기 광주] 오포읍 신현리 밑반찬까지 맛있는 막창, 껍데기 맛집 《국수네 달구지막창》

by 오롱(ORONG) 2021. 9. 3.


요 며칠 날씨도 꿀꿀하고 딱 막창 먹기 좋은 날(?)이라 나갔다왔다.
먹잘알 친구의 단골집인 광주 신현리 막창, 껍데기 맛집 《국수네 달구지막창》
신현리 초입 태재고개 근처에 위치해 있다.

친구따라 두번째 방문!
여기 진짜 맛있다. 막창집인데 껍데기도 존맛 👍
계란찜도 맛있고, 소스도 맛있음...

진짜 다 맛있음...

 

 

 

국수네 달구지막창 외관 및 주차공간
달구지 막창 외관 및 주차공간


차 안에서 다급히 찍은 외관 사진 ㅋㅋㅋㅋㅋ
저 멀리서 간판이 보이자 흥분하기 시작했다 🤩

사진에 보이다시피 가게 입구에 주차장이 있다.
옆 가게들과 공유하고 있는 형태 같았는데, 주차는 2~3대 정도 가능해보였음.
다행히 도착했을 때 한 자리가 비어있어서 바로 대고 들어갔다.

 

국수네 달구지막창 내부
달구지 막창 내부


내부도 완전 깔끔!
고기집 특유의 기름때 같은 것도 없이 깔끔했고,

테이블 간격도 널찍널찍 쾌적했다.

5시 반쯤 방문했는데, 평일이라서 그런지 손님은 우리 테이블뿐이었다.
웨이팅도 있는 맛집이라던데 정말 운이 좋았음 😎
(한참 먹다가 퇴근시간쯤 되자 손님들이 우르르 몰려 들어왔다.)

 

 

국수네 달구지막창 메뉴판
달구지막창 메뉴판


국수네 달구지막창 메뉴판
막창집이면 곱창이나 대창도 두루두루 팔 법 판데 여긴 딱 소막창, 돼지막창만 있다.
뭔가 자신감이 느껴지는 메뉴 구성...? ㅎㅎ

소막창 1인분 14,000원
돼지막창 1인분 12,000원
껍데기 1인분 6,000원
장국수 5,000원

내장 구이류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삼겹살이나 오도독 갈비도 인기 많다고 들었음!

 

친구가 돼지막창으로 스타트 끊고, 껍데기를 얹은 후 장국수로 마무리하자고 했다.
👏👏👏👏👏
역시 먹잘알은 다르다.

 

 

 

돼지막창 3인분과 상차림
돼지막창 3인분과 상차림


그렇게 해서 주문한 돼지막창 3인분!
보기보다 은근히 양이 많았다.
초벌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후딱후딱 익어서 흐름 끊기지 않고 좋았음 ㅎㅎ

그리고 계란찜...💛
야채가 들어가지 않은 짭쪼롬한 계란찜을 좋아하는터라 내 입맛에 완쩐 딱이었다.
쌈장과 된장이 어우러진 것 같은 소스도 존맛!

혹시 기름장에 찍어먹는 걸 좋아한다면 참지말고(?) 사장님께 요청하자.
바로 내어주심 ㅎㅎ

 

막창이 구워지는 모습
막창 굽기.GIF

 

으아니... 화질의 상태가...?

지글지글 익어가는 막창들

으아악 또 먹고 싶다 😡

 

 

불판위에 올린 껍데기
달구지막창 껍데기

 

막창이 얼마 안남았을 때 쯤 껍데기 추가 주문!

껍데기 2인분 주문했는데, 사진에 나온게 전부는 아니고 옆에 접시에 더 있음!

껍데기도 양 넉넉하고, 초벌이 되어 나와서 금방금방 익었다.

 

친구가 이 집 사장님한테 배운 팁이라며 껍데기를 세로로 길게 잘라서 구워줬는데,

이렇게 하면 껍데기가 탁! 탁! 튀어오를 때 좀 덜 튀어올라서 옆테이블로 넘어가지 않는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 정사각형으로 조각조각 자르면 높이+멀리 날아갈 것 같긴 했다.

아주 멋진 친구임 👍

 

 

장국수 1인분
달구지막창 장국수

 

단돈 5,000원의 행복 '장국수'

이건 꼭 먹어줘야 한다길래 시켰는데,

장국수+껍데기 조합이 대박이었음 👍 😭 👍

 

껍데기가 사알짝 느끼해질 때 쯤 장국수 국물 딱 마셔주면 다시 위장 리셋...

끝도 없이 들어간다구...

 

안되겠다. 조만간 또 가야겠다.

 

 

 

 

 

🍖 국수네 달구지 막창

주소 : 광주시 오포읍 신현로 9 1층
∙ 전화번호 : 031-719-8216
∙ 영업시간 : 월-토 15:00-24:00 (※ 일요일 휴무)
∙ 주차 : 가게 앞 주차공간 있으나 협소함

 

 

댓글


TOP

보고 듣고 배우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공간